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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약관

• 제1조(목적)

이 약관은 네파㈜가 운영하는 Nplus 인터넷쇼핑몰(이하 “쇼핑몰”이라 한다)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 라 한다)를 이용함에 있어 몰과 이용자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한다.

• 제2조(정의)

o “쇼핑몰”이란 네파(주)가 재화 또는 용역을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재화 또는 용역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말하며, 아울러 사이버 몰을 운영하는 사업자의 의미로도 사용한다.
o "이용자"란 “쇼핑몰”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쇼핑몰”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한다.
o '회원'이라 함은 “쇼핑몰”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쇼핑몰”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으며, “쇼핑몰”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한다.
o '비회원'이라 함은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쇼핑몰”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한다.

• 제3조 (약관의 명시와 개정)

o “쇼핑몰”은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영업소 소재지, 대표자의 성명, 사업자등록번호, 연락처(전화, 팩스, 전자우편, 주소 등) 등을 이용자가 알 수 있도록 몰의 초기 서비스화면(전면)에 게시한다.
o “쇼핑몰”은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 서명 법, 정보 통신망 이용 촉진 등에 관한 법률, 방문 판매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보호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다.
o “쇼핑몰”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몰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한다.
o “쇼핑몰”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그 개정약관은 그 적용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 전의 약관조항이 그대로 적용된다. 다만 이미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 개정약관 조항의 적용을 받기를 원하는 뜻을 제3항에 의한 개정약관의 공지기간 내에 “쇼핑몰”에 송신하여 “쇼핑몰”의 동의를 받은 경우에는 개정약관 조항이 적용된다.
o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정부가 제정한 전자거래 소비자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상 관례에 따른다.

• 제4조(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o “쇼핑몰”은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한다.
1.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정보 제공 및 구매계약의 체결
2. 구매계약이 체결된 재화 또는 용역의 배송
3. 기타 “쇼핑몰”이 정하는 업무
o “쇼핑몰”은 재화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경우에는 장차 체결되는 계약에 의해 제공할 재화•용역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다. 이 경우에는 변경된 재화•용역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명시하여 현재 재화•용역의 내용을 게시한 곳에 그 제공일자 이전 7일부터 공지한다.
o “쇼핑몰”이 제공하기로 이용자와 계약을 체결한 서비스의 내용을 재화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사유로 변경할 경우 에는 “쇼핑몰”은 이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를 배상한다. 단, “쇼핑몰”에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경우는 예외로 한다.

• 제5조(서비스의 중단)

o “쇼핑몰”은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다.
o 제1항에 의한 서비스 중단의 경우에는 “쇼핑몰”은 제8조에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한다.
o “쇼핑몰”은 제1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한다. 단 “쇼핑몰”에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경우는 예외로 한다.

• 제6조(회원가입)

o 이용자는 “쇼핑몰”이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서 회원가입을 신청한다.
o “쇼핑몰”은 제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한다.
1.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 제7조 제3항에 의해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제7조 제3항에 의한 회원자격 상실 후 3년이 경과한 자로서 “쇼핑몰”의 회원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 예외로 한다.
2.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3.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쇼핑몰”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o 회원가입계약의 성립시기는 “쇼핑몰”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한다.

• 제7조(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등)

o 회원은 “쇼핑몰”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쇼핑몰”은 즉시 회원탈퇴 처리한다.
o 회원이 다음 각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쇼핑몰”은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다.
1. 가입 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2. “쇼핑몰”을 이용해 구입한 재화•용역 등의 대금, 기타 “쇼핑몰”이용에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3. 다른 사람의 “쇼핑몰”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거래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4. “쇼핑몰”을 이용하여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o “쇼핑몰”이 회원 자격을 제한•정지 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이상 반복되거나 30일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쇼핑몰”은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다.
o “쇼핑몰”이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한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 전에 소명할 기회를 부여한다.

• 제8조(회원에 대한 통지)

o “쇼핑몰”이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쇼핑몰”에 제출한 전자우편 주소로 할 수 있다.
o “쇼핑몰”은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이상 “쇼핑몰”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서 개별 통지에 갈음할 있다.

• 제9조(구매신청)

o “쇼핑몰”이용자는 “쇼핑몰”상에서 이하의 방법에 의하여 구매를 신청합니다.
1. 성명, 주소, 전화번호 입력
2. 재화 또는 용역의 선택
3. 결제방법의 선택
4.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표시(예, 마우스 클릭)

• 제10조 (계약의 성립)

o “쇼핑몰”은 제9조와 같은 구매신청에 대하여 다음 각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승낙한다.
1.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2. 기타 구매신청에 승낙하는 것이 “쇼핑몰”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o “쇼핑몰”의 승낙이 제12조 제1항의 수신확인통지형태로 이용자에게 도달한 시점에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본다.

• 제11조(지급방법)

o “쇼핑몰”에서 구매한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대금지급방법은 다음 각호의 하나로 할 수 있습니다.
1. 계좌이체
2. 신용카드결제
3. 적립금에 의한 결제

• 제12조(수신확인통지•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

o “쇼핑몰”은 이용자의 구매신청이 있는 경우 이용자에게 수신확인통지를 합니다.
o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이용자는 의사표시의 불 일치 등이 있는 경우에는 수신확인 통지를 받은 후 즉시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다.
o “쇼핑몰”은 배 송전 이용자의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 요청이 있는 때에는 지체 없이 그 요청에 따라 처리한다.

• 제13조(배송)

o “쇼핑몰”은 이용자가 구매한 재화에 대해 배송수단, 수단별 배송비용 부담자, 수단별 배송기간 등을 명시한다. 만약 “쇼핑몰”의 고의•과실로 약정 배송 기간을 초과한 경우에는 그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를 배상한다.

• 제14조(환급, 반품 및 교환)

o “쇼핑몰”은 이용자가 구매 신청한 재화 또는 용역이 품절 등의 사유로 재화의 인도 또는 용역의 제공을 할 수 없을 때에는 지체 없이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사전에 재화 또는 용역의 대금을 받은 경우에는 대금을 받은 날부터 3일이내에, 그렇지 않은 경우에는 그 사유발생일로부터 3일이내에 계약해제 및 환급절차를 취한다.
o 다음 각호의 경우에는 “쇼핑몰”은 배송된 재화일지라도 재화를 반품 받은 다음 영업일 이내에 이용자의 요구에 따라 즉시 환급, 반품 및 교환 조치를 합니다. 다만 그 요구기한은 배송된 날로부터 7일 이내로 한다.
1. 배송된 재화가 주문내용과 상이하거나 “쇼핑몰”이 제공한 정보와 상이할 경우
2. 배송된 재화가 파손, 손상되었거나 오염되었을 경우
3. 재화가 광고에 표시된 배송기간보다 늦게 배송된 경우
4. 방문 판매 등에 관한 법률 제18조에 의하여 광고에 표시하여야 할 사항을 표시하지 아니한 상태에서
이용자의 청약이 이루 어진 경우

• 제15조(마일 리지 등 제도 운영)

o 마일 리지는 "쇼핑몰" 내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전자 화폐라고 한다.
o "쇼핑몰" 회원으로 가입하시고, 마일 리지 지급 상품을 구입하실 경우, "쇼핑몰"의 운영정책에 따라 상품 별로 정해진 마일리지를 적립한다.
o 적립된 마일 리지는 "쇼핑몰"에서 상품을 구매하는 경우 금액과 상관없이 10점 단위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으나, 현금으로 교환할 수 없다
o 적립된 마일리지는 NEPA, NEPAKIDS 오프라인 매장에서도 동일한 방식으로 사용이 가능하다.
o 다음의 경우 적립된 마일리지가 소멸된다.
1. 회원을 탈퇴한 경우
2. 매년 12/31일을 기준으로 과거2년 동안 구매실적이 없는 회원은 잔여 마일리지가 소멸된다. 마일리지 소멸 통지는 해당시점에 이 메일, SMS 등의 한가지 이상의 방법으로 진행한다.
3. 마일리지를 이용하여 부당 이득을 취하거나, 악의적인 상거래가 발생할 경우, "쇼핑몰"은 해당 마일리지의 지급을 중지 또는 회입 할 수 있습니다.

• 제16조(개인정보보호)

o “쇼핑몰”은 이용자의 개인정보 수집시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필요한 범위에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o “쇼핑몰”은 회원가입시 구매계약이행에 필요한 정보를 미리 수집하지 않습니다. 다만, 관련 법령상 의무이행을 위하여 구매계약 이전에 본인확인이 필요한 경우로서 최소한의 특정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o “쇼핑몰”은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이용하는 때에는 당해 이용자에게 그 목적을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o “쇼핑몰”은 수집된 개인정보를 목적 외의 용도로 이용할 수 없으며, 새로운 이용목적이 발생한 경우 또는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경우에는 이용•제공단계에서 당해 이용자에게 그 목적을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다만, 관련 법령에 달리 정함이 있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o “쇼핑몰”이 제2항과 제3항에 의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 관리보호 책임자의 신원(소속, 성명 및 전화번호, 기타 연락처), 정보의 수집 목적 및 이용목적,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 관련사항(제공 받는 자, 제공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등 정보 통신망 이용 촉진 등에 관한 법률 제16조 제3항이 규정한 사항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해야 하며 이용자는 언제든지 이 동의를 철회할 수 있다.
o 이용자는 언제든지 “쇼핑몰”이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쇼핑몰”은 이에 대해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진다. 이용자가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는 “쇼핑몰”은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 정보를 이용하지 않는다.
o “쇼핑몰”은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자를 최소한으로 제한하여야 하며 신용카드, 은행계좌 등을 포함한 이용자의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동의 없는 제3자 제공, 변조 등으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에 대하여 모든 책임을 집니다.
o “쇼핑몰” 또는 그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제3자는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한다.
o “쇼핑몰”은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동의란을 미리 선택한 것으로 설정해두지 않습니다. 또한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이용자의 동의거절시 제한되는 서비스를 구체적으로 명시하고, 필수수집항목이 아닌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이용자의 동의 거절을 이유로 회원가입 등 서비스 제공을 제한하거나 거절하지 않습니다.

• 제17조(“쇼핑몰”의 의무)

o “쇼핑몰”은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재화•용역을 제공하는 데 최선을 다한다.
o “쇼핑몰”은 이용자가 안전하게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 보호를 위한 최소한의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한다.
o “쇼핑몰”이 상품이나 용역에 대하여 「표시•광고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제3조 소정의 부당한 표시•광고 행위 함으로써 이용자가 손해를 입은 때에는 이를 배상할 책임을 진다.
o “쇼핑몰”은 이용자가 원하지 않는 영리목적의 광고 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는다.

• 제18조( 회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o 제15조의 경우를 제외한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다.
o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 된다.
o 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 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쇼핑몰”에 통보하고 “쇼핑몰”의 안내 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한다.

• 제19조(이용자의 의무)

o 이용자는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된다.
1.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의 등록
2. “쇼핑몰”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3. “쇼핑몰”이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의 송신 또는 게시
4. “쇼핑몰”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5. “쇼핑몰”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6.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화상•음성 기타 공 서 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몰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 제20조(연결”쇼핑몰”과 피연 결 “쇼핑몰” 간의 관계)

o 상위 “쇼핑몰”과 하위 “쇼핑몰”이 하이퍼 링크(예: 하이퍼 링크의 대상에는 문자, 그림 및 동화상 등이 포함됨)방식 등으로 연결된 경우, 전자를 연결 “쇼핑몰” (웹 사이트)이라고 하고 후자를 피 연결 “쇼핑몰”(웹사이트)이라고 한다.
o 연결 “쇼핑몰”은 피 연결 “쇼핑몰”이 독자적으로 제공하는 재화•용역에 의해 이용자와 행하는 거래에 대해서 보증책임을 지지 않는다.

• 제21조(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o “쇼핑몰”이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쇼핑몰”에 귀속한다.
o 이용자는 “쇼핑몰”을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쇼핑몰”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 된다.

• 제22조(분쟁해결)

o “쇼핑몰”은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하여 피해보상 처리기구를 설치•운영 한다.
o “쇼핑몰”은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한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 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한다.
o “쇼핑몰”과 이용자간에 발생한 분쟁은 전자거래기본법 제28조 및 동 시행령 제15조에 의하여 설치된 전자거래분쟁조정위원회의 조정에 따를 수 있다.

• 제23조(재판권 및 준거법)

o “쇼핑몰”과 이용자간에 발생한 전자거래 분쟁에 관한 소송은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한다.
o “쇼핑몰”과 이용자간에 제기된 전자거래 소송에는 한국 법을 적용한다.

이 약관은 <사이트 개설일>부터 시행합니다.